본문 바로가기

율이랑소풍

경복궁 문화가 있는 날 무료입장 + 국립현대미술관 원심림

경복궁 무료입장~
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아시죠? ^^





집 인테리어하는 공사 기간동한 시댁더부살이 평창동한달살이 중이라~ 최근 이쪽 동네 포스팅이 많네요 ㅎ

평창동에서 잠실 유치원 통학이 너무 힘들어서
오늘은 결석했어요~;;

경회루 물가도 거닐고



민속박물관 옆 옛날 거리도 걸어보고
딸과 함께 하는 데이트는
손도 잡고 얘기도 나눌 수 있을거라 기대했는데..
흠...

아~~~5세 그녀는 화석을 발견해야한다며
모래 바닥에 붙어서 돌파내기 삼매경.



모래, 흙놀이 귀한 요즈음 공룡박물관에서 화석찾기 체험 놀이하며 가까이한 모래가 다인지
공룡 이빨을 찾겠다네요.

함께 거닐긴커녕 각 스팟을 우두커니 서 있다 왔어요~

역시 경험에 근거한 반경.

그나마 민속박물관 옆 옛날거리에서 좀 뛰어놀았어요 ㅋ




경회루 특별체험은 미리 예약해야하는데 늘 놓쳐서 언제나 해보려나요;;



그래도 조금 떨어져서 보더라도 참 멋져요.
이 물빛이 참 좋아요~
그렇게 놀다 동문으로 나오니 건너편 국립현대미술관 마당에 이런 설치미술이~~^^
엄마도 딸도 신이나서 길을 건넜어요





눈에 보이는 저 의자 아래가 바뀌로 되어 있어서 반원을 그리며 돌릴 수 있어요.
첨에 좀 무거운데 금새 반동으로 아이 혼자 밀더군요.

다음에 한복입고 다시 찾아올께 경복궁 ^^ 기다려~~

​​



평일에 오니 경복궁 주차장 일층 주차 공간에 자리가 많아서 지하주차장 오르내리지 않아도 되어서 좋았어요~~^^

#경복궁
#문화가있는날
#무료입장
#매달마지막주수요일
#경회루
#민속박물관
#옛날거리
#평창동한달살이6일차
#경험에근거한반경
#국립현대미술관
#원심림
#삼청동
#손율이